본문 바로가기

뷰티 팁

괄사 마사지기 추천 괄사 마사지 도구 괄사추천 피부별 마사지 부위

괄사 마사지 도구

다양한 소재의 괄사 마사지기

소재별 괄사 마사지 추천 부위

 

 

들어가며 

목차

1. 다양한 소재(종류)의 괄사
2. 소재(종류)별 괄사 마사지 추천 부위

들어가며

연예인들 사이에서 왓츠 인 마이 백(what's in my bag), 인마이백(in my bag)이 한창 유행이었다. 아니, 지금도 유행 중인듯 하다. 대중들의 시선을 받는 연예인, 배우, 가수들이 늘 들고 다니는 소품이 궁금한 것은 나도 마찬가지다. 그건 남들도 마찬가지일 터.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의 경우엔 특히 더더욱)

 

연예인들의 가방 안에는 다채로운 물건들이 들어있었는데 그 중 "어, 여기도 있네?" 했던 건 바로 '괄사'였다. 그런데 신기한 건 연예인들이 들고다니는 괄사가 겹치는 게 하나도 없었다는 거다. 어쩜 그렇게 짜고 친 것처럼 다 다르던지. 모양이며, 크기며, 색깔이며, 소재도 다 달랐다. 세상에 괄사의 종류가 이토록 많다니. 같은 곳을 누르고 문지르며 괄사의 좋은 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지만 연예인이 들고 있는 괄사는 모두 달랐던 것. 

 

 

나는 괄사의 종류가 왜이렇게 다양해졌는지, 왜 이토록 많이들 찍어내게 됐는지 궁금해졌다. 팬데믹을 거치며 미(美)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피부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다른 사람의, 직업인의 손을 타는게 쉽지 않아졌다. 왜? 모두들 사람 만나는 걸 조심하거나 꺼리게 됐으니까. 그러다보니 점점 사람들은 ‘셀프 마사지’를 선호하기 시작했고, 괄사는 자연스럽게 전성기 시대를 맞았다. 그러다보니 형태는 물론, 소재도 다양해질수 밖에.

 

‘잘 고른 괄사 하나, 열 에스테티션 안 부럽다’는 말이 있다고 한다. 그도 그럴 것이 자신이 좋아하는 배우들이 가방에서 턱턱 괄사를 꺼내 목이며, 팔 다리며 어깨며 문질러댄다. 어디 갈 필요도 없이, 집에서 텔레비전 보면서, 멍 때리면서, 차에서 이동할 때 딱! 10분만 투자하면, 얼굴이 작아진다는데 누가 마다하겠는가. 누구라도 한번 쯤은 사볼 의향이 생긴다. 그래서 나는, '손맛'의 끝판왕이라는 괄사의 종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다양한 소재(종류)의 괄사

스톤 괄사 
가장 정통의 괄사 소재로,
초기 괄사는 모두 돌에서 유래한다고 보면 된다. 체온보다 따뜻한 스톤의 성질을 활용해 온열 요법으로 자주 사용된다. 스톤 괄사 종류 중에서 폄석 괄사는 초음파 펄스를 방사해 고민되는 부위에 깊이 침투하는데 특히 허벅지, 종아리처럼 두터운 부위에 이상적이다. 스톤 괄사는 다른 소재의 괄사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나며 관리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옥 괄사 
본래 시원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체내 불필요한 열을 빼낸다. 또한 옥에서 발산되는 기의 파동 에너지는 인체에서 발산되는 파동 에너지와 유사해 체내 에너지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눈가와 팔자 주름 등 미세 부위의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면 옥 괄사를 추천. 또한 두피의 혈행과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유기 괄사 
구리와 주석을 합금한 놋쇠로 만든 마사지 도구로,  유기의 특성상 항균과 살균 작용이 뛰어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또한, 온도 조절 능력이 있어 괄사 적용 시 근육을 더욱 더 부드럽게 풀어준다.  피부에 닿는 부분이 상대적으로 평평하고 부드러우며 깨지거나 모양이 변형되지 않아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우드 괄사
특수하게 가공된 나무괄사를 사용해 마사지하는 도구로 나무에 따라 향이 다르다. 다른 타입의 괄사와 달리 미세 전류, 원적외선 등을 방출하진 않지만 마일드하고 부드러운 테크닉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압의 세기가 적당하기 때문에 강력한 압을 꺼린다면 추천한다. 다만, 물에 닿으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욕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게 좋으며 제대로 말리지 않고 사용하면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다. 



 

로즈쿼츠 괄사
페이스 롤러나 괄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해당 타입의 괄사를 종종 봤을 거다. 핑크빛을 띠며 색깔이 영롱하고 예뻐 여성들에게 뷰티템으로 인기가 많다. 페이스용으로 주로 사용하며, 피부 열감을 낮춰주어 예민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적용할 수 있다. 스트레스 아웃, 쿨링, 부기로 인한 불편함 해소에 도움을 준다.

 

 

 

물소뿔 괄사 
물소의 굳은 피가 쌓여서 만들어진 물소뿔을 괄사로 만든 것으로, 체내의 어혈이 뭉친 부위를 효과적으로 풀어주고 독소 배출 기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어깨 등 자주 결리는 부위에 적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물소뿔 특유의 향이 나기도 하며 제품에 따라 날카로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깊게 확인해야 한다. 또한, 물에 취약해 위생적인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자기(세라믹) 괄사 
세라믹, 또는 도자기 괄사라고도 불린다. 원적외선이 풍부한 토양에서 추출해 신체를 따뜻하게 하며, 체내 시스템을 정화하고 정체된 에너지의 흐름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무게가 가볍고 마모와 변형될 가능성이 낮으며, 피부 친화적 소재로 잘 밀리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자기 특성상 깨질 수 있으니 사용할 때 유의해야 한다. 

 

 

 

소재별 괄사 마사지 추천 부위

차가운 성질의 옥 괄사는 두피나 급성 통증에 좋고, 따뜻한 성질의 도자기 괄사는 복부나 만성 통증에 적합하다. 완만한 곡선의 괄사는 얼굴에, 오돌토돌하거나 뾰족한 괄사는 종아리처럼 근육이 많이 뭉친 부위에 좋다.



쉽게 얼굴이 붉어지는 예민 피부의 소유자라면 자수정 롤러 괄사를 추천한다. 막혀 있는 혈을 푸는 데 효과적이며,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선사한다. 또한, 트러블 완화에도 도움을 줘 여드름성 피부에도 추천한다. 두 가지 사이즈의 롤러 볼이 함께 탑재되어 있는 괄사는 얼굴은 물론, 목 라인까지 마사지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