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팁

얼굴 붓기 빼는 방법 얼굴살빼는법 얼굴 부기 빼는 법 셀프 마사지

얼굴 붓기 빼는 법, 얼굴 살빼는 법

돈 안드는 셀프 성형법

연예인 셀프 마사지

 

 

 

들어가며

목차

1. 얼굴 붓기 빼는 법
  (1) 붓기 빼주는 음식 섭취 : 호박
  (2) 수분 섭취
  (3) 냉찜질
  (4) 야식 줄이기
  (5) 마사지 : 돈 안드는 셀프 성형법 (부기 제로 마사지)

2. 연예인 셀프 마사지

 

들어가며

"라면 먹을래요?" 이 대사는 영화 <봄날은 간다>의 명대사로 꼽힌다. 극중 은수 역할이었던 이영애가 극중 상우 역할이었던 유지태를 유혹하기 위해 한 말로, 둘은 그렇게 함께 라면을 먹고 그날 밤 사랑에 빠진다. 로맨틱한가? 천만에. 영화니까 그렇다.

 

이영애와 유지태니까 라면먹고 자고 다음날 일어나도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거다. 연인 사이가 될 수 있는 거다. 참말이다. 왜 그렇게 생각하냐고? 왜 그렇게 부정적이냐고? 밤에 라면 먹고 자면, 다음 날 아침 붓는다. 나이가 들수록 더 땡땡 붓는다. 그렇기에 개인적으로 나는, 라면 먹고 나서 사랑에 쉽게 빠지는 건 쉽지 않다고 보는바다. 너무 현실적인가?

 

웃자고 해본 소리다. 아니, 그렇다고 마냥 웃을수도 없는 나이가 됐다는 게 좀 서글프다. 내 나이 곧 마흔. 처녓적엔 저 둘의 사랑이 절절하고 떨리며 가슴아팠는데, 애 둘이나 딸린 아줌마가 되고 보니 '아... 라면 먹고 자면 얼굴 붓는데... 관리해야 하는데... 영애 언니니까 저렇게 예쁘지..' 라는 생각을 하고 방구석에 앉아 다리를 벅벅 긁고 있다. 아이고 내 팔자여.

그렇다. 여자들에게 있어 특히 나를 가꾸고자 하는, 예뻐지고자 하는 여자들에게 있어 '얼굴의 부기'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얼굴이 얄쌍해야, 작아야, 갸름해야, 모나지 않고 둥글어야 더 예쁘게 보이고 매력어필하기 좋다.

 

그건 남자도 마찬가지다. 단적으로 질문해보겠다. '코봉이 노홍철이 나은가, 소두 연예인 1호 비스트 양요섭이 나은가?' 답은 0.1초만에 나온다. 그렇다. 붓기 없이 갸름하고 작은 얼굴은 누구나 꿈꾸는 얼굴형임에 분명하다. (근데 왜 효리언니랑 유이동생은 얼굴이 부어도 예쁜 건가....?) 

 

그래서 다들 얼굴이 조금이라도 작아보이기 위해, 조금이라도 갸름해 보이기 위해 각종 시술을 받고 피부과를 찾는다. 하지만 한번 시술을 받으면 계속 받아야 하며 피부과도 귀찮지만 매번 가야 한다. 피부과가 집 앞에 있어도 계속 가다보면 슬리퍼 질질 끌고 가는 것조차 나중엔 귀찮아진다.

 

피부과와 시술이 귀찮으면 화장으로 얼굴을 작아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얼굴 작아보이는 쉐딩, 하이라이트 방법, 롱레이어드컷 등 얼굴이 작아보이는 헤어까지 트렌드가 되고 있다. 그러나 이것도 화장 해본 사람이나 할 수 있는 법. 화장 기술에 영 소질이 없다면 아무리 따라해도 잘 안 안된다. 예뻐지고 싶고, 갸름해지고 싶고, 얼굴이 작아지고 싶은 건 너도나도 우리 모두의 소망이지만 그만큼 돈도 들고 시간도 든다. 그것이 현실이다. 

 

 

얼굴 붓기 빼는 법 / 얼굴 살 빼는 법

그럼 집에서 쉽고 편하게 얼굴 붓기 뺄 수 있는 법, 얼굴 살 뺄 수 있는 법은 없을까? 얼굴 붓기 빼는 방법을 찾아봤다. 

 

1. 붓기를 빼주는 특효 음식 먹기 : 호박, 고구마, 팥을 우려낸 물,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 권장. 그 중에서 대표적인 음식은 호박. 얼굴 붓기 뿐만 아니라 산후 부종(붓기), 쌍수 붓기 등 여러 부종 및 붓기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성형 후 붓기를 다스릴 때도 호박을 먹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 부종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음식으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밖에 에키나세아, 감초, 울금, 녹차도 얼굴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2. 수분섭취 : 얼굴 붓기를 빼는 데는 수분섭취 단연 첫 번째로 꼽힌다. 이뇨작용을 통해 몸 속 노폐물을 내보냄으로써 붓기를 가라앉혀주기 때문. 얼굴 부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5~2ℓ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평소 물을 잘 먹지 않더라도 다음날 얼굴 부기가 걱정된다면 물마시기를 생활습관화 하는 것이 좋다.

 

 

3. 냉찜질 : 냉찜질은 혈관을 수축시켜 붓기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혈색도 좋게 한다. 수건 속에 얼음을 넣고 얼굴에 올려놓는다. 얼음이 없으면 젖은 수건을 냉동실에서 얼려 사용해도 좋다. 숟가락이나 우려내고 남은 녹차 티백 등을 얼려 눈 부위에 올려주면 효과가 빠르다.  또 세수할 때 찬물과 미지근한 물을 번갈아 가며 씻는 것도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

 

4. 야식 줄이기 : 치킨, 라면과 같이 염분이 많은 음식은 얼굴 부기의 원인이다. 잠자리에 들기 4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야식을 먹었다면 우유나 바나나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유와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칼륨은 염분과 결합해 소변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한다. 

 

5. 마사지: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건 바로 마사지다. 얼굴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림프액 순환을 도와 얼굴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귀찮다고 느껴질 수 있겠지만, 피부과 가는 것보다 성형외과에서 시술 받는 것보다 훨씬 낫다. 왜냐하면,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으니까. 쫄바지 입고 할 수도 있고, 잠옷 입고 할 수도 있다. 시간의 구애도 받지 않는다. 약속시간 잡지 않아도 된다. 그냥 거울만 있으면 된다. 그러니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다는 말씀. 

 

 

얼굴 부기 제거하는 마사지 방법은 워낙 다양하다. 그 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세요! 

1. 목스트레칭을 한다

2. 흉쇄유돌근을 마사지해준다

3. 목 뒤쪽을 전반적으로 풀어준다

4. 귀 뒤쪽을 눌러가며 풀어준다

5. 관자놀이를 뒤쪽으로 당기듯이 마사지한다

6. 광대뼈 밑을 주물러준다

7. 턱선을 올려주듯이 마무리 마사지 해준다.

 

두 손가락만 있으면 누구든 할 수 있는 'v마사지'

1. 손을 v로 만든 후 굽혀서 공룡 손처럼 만든다.

2. 양손으로 쇄골 아래부터 목 아래, 귀까지 눌러준다.

3. 귀 앞뒤를 왔다 갔다 하면서 풀어준다 

 

'고무줄'로 얼굴 탄력 끌어올리는 마사지

1. 머리끈, 노란 고무줄, 심지어 마스크 줄 등 어떤 고무줄도 활용 가능

2. 고무줄을 귀에 걸어주는데, 이때 얼굴과 귀의 연결부위 홈에 맞추어 걸어주는 것이 핵심

3. 귓볼이 살짝 눌리는 듯한 느낌이 들면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증거 : 림프샘을 자극해 부기를 빼주는 원리

 

그외에도 연예인들이 집에서 셀프 카메라를 이용해 부기 빼는 법, 아침 피부 관리 법 등의 이름으로 '마사지'를 생활화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동안 연예인으로 손꼽히는 엄정화, 채정안 등 그들이 이야기하는 마사지 방법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이다.

 

그들의 피부관리법, 부기빼는 법을 보다보니 손에 하나같이 들고 있는 것이 있어 눈여겨 봤다. 그것은 바로 '괄사'였다. 화보촬영전에괄사로 얼굴부터 쇄골까지 마사지를 하는 모습을 공개한 엄정화는 "괄사를 하고 안 하고 차이가 매우 크다" 며, "쇄골 부위 김프선을 풀어주면 부기가 빠진다. 얼굴에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부드러운 인상까지 만들어준다"며 괄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소유도 자신은 '괄사 루틴'이 있다며 두피 -> 목 -> 승모근 -> 쇄골 -> 가슴 -> 팔과 겨드랑이 -> 페이스라인 순으로 괄사 마사지를 한다고 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즉각적인 부기 제거가 필요하다면, 턱선을 따라 마사지를 하라며 차근차근 설명해주는데 흡사 마사지 강사인줄 알았다. 나는 대체 왜 연예인들이 서로 나서서 '괄사', '괄사' 하는건지, 좀 더 알아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이 다음 포스팅에서는 '괄사'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