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팁

괄사 마사지 방법 경락마사지 부위별 괄사마사지 소유 괄사마사지 효과

괄사 마사지 방법

부위별 괄사 마사지 방법

 

 

들어가며 

목차

1. 괄사 마사지 준비 단계
2. 부위별 괄사 마사지 방법
(1) 얼굴 마사지 (경락마사지)
(2) 팔뚝살, 뱃살 마사지
(3) 두피 마사지

 


들어가며

괄사에 대해 몰랐던 나는, 여러번의 구글 서치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괄사의 정의와 괄사 도구에 대해 알게 되었다. 또한, 왜 연예인들이 괄사를 추천하는지, 괄사도구를 자신의 가방 속에 항상 들고 다니며 촬영장에서 이동할 때 알게 되었다. 한마디로 괄사마사지의 장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달까. 

 

그 이후로, 실제 괄사마사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괄사 마사지 하는 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여러 영상을 보다보니 가수 소유가 괄사를 이용해 다각도로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사실 '괄사 없이도 붓기 하나도 없던데, 지독하군...' 싶을 정도로 어깨선이며 얼굴윤곽이며 라인이.. 예술이었다.

 

무튼, 다시 돌아와서 소유가 이야기하는 괄사 루틴은 정말 '괄사 마사지 방법' 그 자체에 집중해 진행되고 있었으며, 내용도 어렵지 않아 괄사 초초초보자인 나도 따라하기 쉬웠다. 말도 똑부러지게 잘하고, 괄사 도구를 가지고 어떻게 활용해야 더 시원한지, 더 잘 풀 수 있는지 개인 비법과 꿀팁도 제공하고 있어서 그냥 협찬으로 괄사 받아서 한, 두번 해본 게 아니네. 싶더라. 그리하여 나는 그녀를 '괄사여신'이라 개인적으로 칭하기로 했다.

 

 

그녀의 괄사루틴은 두피에서 시작해 페이스라인으로 끝나는 순서다. 두피, 목, 승모근, 쇄골, 가슴, 팔과 겨드랑이, 페이스라인으로 얼굴을 비롯해 상반신 전체를 아주 열심히 뿌셔뿌셔 패준다. 그녀의 괄사마사지 루틴 방법이 유튜브를 비롯해 각종 뉴스에도 여러번 소개되었고, 괄사를 사랑하는 많은 일반인(?)들이 그녀의 영상을 보며 따라하고 넘나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댓글이 유튜브에 달리는 거 보니 소개해도 좋을 거 같아. 잠시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두피의 경우, 괄사를 비스듬하게 잡은채로 측두근을 20초정도 부드럽게 긁어주면 된단다. 스트레스가 쌓일수록 두피가 딱딱해지는데 원래는 두피가 말랑말랑해야 건강한 상태라는 뜻. 스트레스는 살면서 안 받을 수 없으니 조금이라도 말랑말랑하게 하기 위해, 이 괄사를 이용해 측두근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는게 소유의 이야기. 목의 경우, 목 뒤쪽을 10초 동안 부드럽게 긁어주면 된다고. 많이 하다보면 강도를 세게 해도 안 아파진다고 하더라. 난 조금만 해도 목 뒤쪽이 벌겋게 변하던데 ^^ 아직 내공이 부족한 탓이겠지.

 

승모근 마사지는 나에게 꼭 필요했던(?) 마사지라고나 할까. TMI지만, 나는 목이 짧은 거북이목이기 때문. 고개를 살짝 숙인 상태에서 귀 뒤쪽을 따라 어깨까지 천천히 쓸어 내려주는 동작을 10회씩 반복하면 된단다. 이렇게만 해도 목이 길어지면 정말정말 좋겠네 ^^ 그래도 안하는 것보단 나으니 꾸준히 해보려 한다. 쇄골라인 마사지는 턱부터 시작해 목 라인을 따라 쇄골까지 쓸어주면 된다. 결혼 전에 마사지샵에 몇번 간적이 있었는데 그때 이렇게 많이들 해줬던 거 같다. (너무 오래 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기도 ^^)

 

다음으로 가슴, 팔과 겨드랑이, 페이스라인까지 그녀만의 방법대로 천천히 차례차례 알려준다. 총 13분 정도의 영상인데 따라하다보면 10분이 1분 정도로 느껴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 10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내 몸이 많이 릴렉스되고 라인이 정리된 듯한 느낌을 받았다. 물론, 한번으로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을 순 없겠지만. 그리하여 나는 소유 뿐만 아니라 여러 영상에서 추천하는, 또한 그녀를 직접 관리했던 선생님의 영상을 더 찾아보며 나에게 맞는 괄사 마사지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고 그 중 몇가지를 이곳에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괄사 마사지 준비 단계

목과 쇄골 풀기
얼굴에 괄사 마사지를 하기 전에 먼저 목과 쇄골을 풀어준다. 그 이유는, 얼굴의 노폐물과 부기가 빠져나가는 공간을 뚫어놔야 마사지 후 얼굴이 붓지 않기 때문이란다. 쉽고 간단한 방법은 바로 목 스트레칭. 양손을 가슴 앞에 겹쳐 모아 누르며 목을 위, 옆 등으로 늘여주면 된다. 


 

마사지 전 오일이나 크림은 필수 
피부를 문지르고 누르는 괄사 마사지는 필연적으로 자극을 동반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접촉성 피부염이 일어날 수도 있다. 때문에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에 오일이나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 중간에도 덧발라줘야 한다. 마찰이 지나치면 접촉성 피부염은 물론 심한 자극으로 인해 오랫동안 고생할 수 있으니 꼭 오일이나 크림을 듬뿍 발라줄 것. 지성 피부의 경우 호호바 오일이나 젤 타입 수분크림을 사용한 후 약간 시원한 물로 세안해주면 된다.

 

 

'우드득' 소리가 날 때까지 힘껏 문지르지 말 것
괄사 마사지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힘 조절. 압력이 지나치면 미세혈관이 터지면서 멍이 들거나 피부 표면이 일어나는 등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피부 트러블을 일부 숍에서는 '명현 현상'이라고 하며, 독소가 빠지는 과정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근거 없는 이야기라고. 심지어 지나치게 강한 자극은 뭉친 근육을 풀기는커녕 오히려 긴장을 유발해 마사지 효과도 떨어진다.

 

때문에 초보자라면 매일 쌓이는 노폐물을 그날그날 조금씩 나누어 빼주고 시시각각 뭉치는 근육 역시 달래듯 풀어주는 것이 현명하다. 또,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도로 손과 팔에서 힘을 뺀 상태로 해야 효과가 크다고 한다.  괜히 괄사 마사지하면서 힘자랑 하지 말자. 있는 힘껏 문질러 올리는 것은 지나친 자극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라.

 

 

꼭 거울을 보고 부위를 이동하며 관리할 것 
사실 연예인들이 촬영장으로 이동하면서, TV보면서, 그냥 멍때리면서 괄사를 한다고 해서 '진짜로' , '처음하는데' 그렇게 하면 안된다. 정석대로라면, 괄사 마사지를 할 때는 거울을 보며 부위를 이동하면서 관리해야 한다. 또한, 충분한 자극이 느껴지거나 피부가 붉어졌다면 옆 부분으로 옮겨가야 한다. 그 이유는 거울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는 나도 모르게 같은 부위를 계속 마사지하기 쉬워 반복적인 마찰로 피부 표면이 벗겨지거나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물론, 거울을 보고 마사지를 하더라도 피부가 붉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지만 이건 일시적인 현상일 뿐 오랫동안 지속되진 않는단다. 무튼, 정석은 '거울을 보고, 부위를 이동하며 자신의 몸을 관찰하며 마사지 할것' 

 

 

 

부위별 괄사 마사지 방법

 

(1) 얼굴 마사지 (경락마사지)

1, 얼굴과 목에 마사지 오일을 충분히 발라준다

2. 얼굴 괄사 마사지 하기 전에, 두피부터 마사지 해준다. 이유는, 두피가 긴장되어 있고 딱딱하면 얼굴이 점점 처지기 때문이라고. 

3. 귀 뒤쪽 시작점부터 목라인 끝 지점까지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어내린다.

4. 얼굴 근육 결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린다. 

5. 이때 마사지하는 방향과 순서를 잘 기억한다. 얼굴 근육 결 방향은 턱부터 귀 끝, 입술 끝에서 귀 중간, 코 끝에서 관자놀이, 눈 밑에서 측두 방향과 순서로 마사지한다. 

6. 비염이 있거나 코가 낮다고 생각한다면, 코뼈 옆을 Z자로 긁은 후 코를 따라 올라가 눈썹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7. 헤어라인부터 림프가 흐르는 방향으로 목까지 마사지한다. 림프따라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마무리한다는 느낌으로 해주면 된다. 

 

 


(2) 팔뚝살, 뱃살 마사지

팔뚝살 마사지 
1. 팔뚝살 안쪽 마사지 방법은 위에서 아래 순서로, 바깥쪽 마사지 방법은 아래에서 위 순서로 마사지한다.

2. 팔 안쪽을 위에서 아래쪽으로 20회 마사지한다. 

3. 팔 바깥쪽을 아래에서 위쪽으로 20회 마사지한다. 

 

 

뱃살 마사지 
1. 명치와 치골 중심을 기준으로 위에서 아래쪽으로 20회 마사지한다. 이때, 도구와 피부 각도는 45도를 유지한다. 

2. 배꼽 중앙부터 좌우 늑골까지 한 부분에 20회, 복부 전체를 마사지한다.

 

 

(3) 두피 마사지

1. 이마 중앙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편안하게 머리를 빗듯 마사지해준다.

2. 귀옆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빗는다. 만약에 빗이 없다면 세지 않게 지그재그로 긁으면서 정수리 방향으로 올려준다.

3. 목덜미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위로 올리듯이 빗어준다. 이때 고개를 숙이고 마사지하면 더 편하다.